본문 바로가기
일상/난임일기

[난임일기] Ep.08 체질검사 진해 샘터한의원 / 시험관 실패 후 한약으로 몸보신

by 땡구리92 2024. 4. 28.
728x90
반응형

시험관 1차 시술 실패 후 

시술 쉬는 기간 동안 한약으로 몸보신을 하기로 했어요

 

8주 차까지 유지되었기 때문에 임신호르몬이 

완전히 빠지고 정상적인 호르몬 사이클을 되찾기 위해 

3개월은 강제적으로 쉬어야 하는 상황..

 

어차피 쉬면서 한약 먹는 김에 

시험관 시술을 좀 더 미루고 한약의 도움을 빌려

자연임신을 시도해 볼까 생각 중이기도 해요

시험관 하면서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하다 보니

몸이 정상적인 컨디션으로 회복되지 않는 느낌이라

3개월 보다 조금 더 긴 텀을 두고 시술을 하고 싶더라구요

(지금도 병원에서 정해준 생리 예정일에서 일주일 지났고

5월 7일 전까지 생리가 나오지 않으면 또 병원을 가야 하는 상황....ㅜㅠ)

 

 

제가 이번에 방문한 한의원은

진해 샘터한의원입니다.

이미 여기는 체질검사로 너무 유명해서 

2년 정도 대기 해야 하더라구요....ㄷㄷ

이미 저희 어머님이 1년 전에 대기하셨고

마침 취소 환자분이 생겨 연락을 받아 

타이밍 좋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월, 수, 금 - 09:00 ~ 17:00

화 - 13:00 ~ 18:30

목 - 09:00 ~ 18:30

토 - 09:00 ~ 14:30

점심시간 - 12:00 ~ 13:30

☎ 055-543-5438

 

 

 

방문하게 되면 먼저 설문지와 간단한 상담 후

뇌파 검사와 당뇨 피검사, 혀 사진 등등 여러 가지 검사를 해요

 

검사 후 잠시 기다리면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게 됩니다.

부부가 방문하게 되면 부부가 같이 상담을 받아요

그리고 그 외 지인이 같이 듣는 건 불가합니다.

저희 어머님도 같이 듣고 싶어 하셨지만 

간호사 선생님들께서 며느님의 사생활 보호차

부부 둘만 들어가야 한다고 딱 잘라서 얘기하시더라구요

저는 전혀 상관없었지만 

이런 배려를 꽤 만족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 같네요

 

저는 솔직히 간단한 상담이라 생각했는데....

무려 2시간이나 걸렸답니다

현재 어떤 상태인지, 어떤 체질인지

먹으면 좋은 음식과 나에게 맞지 않는 음식 

이런 것들을 아주 꼼꼼히 설명해 주셔요

저는 들으면서 선생님은 매번 이런 상담하실 텐데

힘드시지도 않으신지 

정말 단어 하나하나 진심을 다해 설명해 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이렇게 설명을 듣고 약도 지어왔어요

 

지금 한 달 정도 챙겨 먹었는데

솔직히.... 아직까지 저는 효과를 잘 모르겠네요ㅋㅋ

그런데 저희 남편은 가려야 할 음식을 피하면서

한약 먹으니 자주 하던 설사가 거의 멈췄다네요

3개월은 꾸준히 먹어야 하니 열심히 챙겨 먹어보겠습니다!!

 

저는 난임으로 몸보신 차원으로 방문하였지만

꼭 어떤 문제가 있지 않더라도

본인의 체질을 알기 위해서 가볍게 방문하는 것도 

너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체질을 알고 음식을 가려먹으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꽤 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모두 만족했지만....

딱 한 가지...ㅋㅋ

마지막에 본인에게 맞는 색과 액세서리까지 얘기해 주시는데

여기서는 살짝 고개가 갸우뚱하긴 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

대기가 길다고 해서 

너무 맹신하기보단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