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린이 탈출기

맛있게 다이어트 하는 마녀스프 레시피 / 건강한 식단

by 땡구리92 2023. 7.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구리입니다.

요즘 건강하고 가벼운 식단을 즐기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맛있는 '마녀수프' 레시피를 알려드리려 해요

마녀수프는 식이섬유 풍부한 갖가지 야채를 넣고 끓여서

디톡스 효과도 있는 해독수프로도 많이 알려져 있어요.

비주얼이 썩... 좋진 않지만

맛은 꽤 맛있답니다.

여러분들도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재료

 

소고기 국거리 400g / 브로콜리 / 당근 1개 / 양배추 반통 / 버터 / 소금 / 후추 / 홀 토마토 / 토마토(생략가능)

 

야채는 원하시는 만큼 쓰시면 되고 좋아하시는 야채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는 만드는 중에 양파 추가했어요!!)

그리고 저는 바질과 토마토가 같이 들어있는 소스를 사용했는데

보통은 홀 토마토 1통 다 쓰시고 바질도 넣으시더라구요

저는 한 번에 해결하려 같이 섞여 있는 걸 사용했어요

제가 쓴 소스 기준으로는 반통 사용했습니다.

 

 

이제 재료 손질 시작!!

 

브로콜리의 꽃봉오리 부분은 흐르는 물에 세척되지 않기 때문에

물에 식초 한 큰 술을 넣어 10분간 뒤집어서 놔둬 주세요

그러면 꽃봉오리 부분에 이물질이 빠져 꼼꼼히 세척돼요.

세척 후 한 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모든 채소를 한 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는 완숙 토마토가 없어서 방울토마토로 대체했는데

토마토로 하시는 분들은 4~5개 정도 사용하시면 돼요

홀 토마토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토마토는 생략 가능 합니다.

 

 

 

재료 손질이 끝나면 큰 냄비를 준비해 주세요

 

 

 

먼저 버터를 녹여줍니다.

저는 다이어트가 아니라서 일반 버터를 사용했지만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무염버터 사용하시면 돼요

 

 

 

버터가 어느 정도 녹으면 소고기를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딱딱한 야채 먼저 넣어줍니다.

 

 

당근과 브로콜리가 반 정도 익고 나면 

나머지 채소들도 모두 넣어주고

소스 반 통 부어줍니다.

홀 토마토 쓰시면 한 통 전부 쓰시면 됩니다.

바질 따로 쓰시는 분들은 이때 넣으시면 돼요

채소들이 익으면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저는 물은 끓이는 중간 부족하다 싶을 때 200ml 넣었어요

처음부터 넣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혹시나 싱거울까 봐 끓는 중간에 넣었습니다.

이렇게 20 ~ 30분 정도 푹 끓여주시면 됩니다.

 

 

 

충분히 끓고 나면 소금과 후추로 취향에 맞게 간 해주시면 돼요

저는 이미 이 자체로도 괜찮더라구요

(바질과 토마토 섞인 소스가 신의 한 수였던 듯..)

그래서 따로 간은 하지 않았습니다.

 

 

 

마녀수프 완성!!!

 

이 스프 만들고 하루 2끼 먹었는데

배변활동이 어찌나 활발하던지.... 해독효과 제대로입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이 레시치 완전 강추예요

꼭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