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린이 탈출기

바게트 맛있게 먹는 법 / 크림치즈를 곁들인 판 콘 토마테 / 간단한 토마토 요리 / 간단한 손님초대용 음식

by 땡구리92 2023. 8. 12.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구리입니다.
저는 간단한 브런치를 굉장히 좋아해서 즐겨 먹는데
가장 자주 만들어 먹는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오늘의 브런치 메뉴는 판 콘 토마테(Pan con Tomate)입니다.
판 콘 토마테는 스페인 음식으로 '토마토를 곁들여 먹는 빵'이라는 뜻입니다.
스페인에서 주로 아침에 먹는 식사이며
토스트 된 빵에 생마늘을 발라 토마토를 올려먹는다고 해요.
최근 <텐트 밖은 유럽>, <강민경 유튜브>에서도 다뤄진 적이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메뉴입니다.
저는 판 콘 토마테에 크림치즈도 같이 먹고 싶어서
나름 제 방법대로 만들어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해 드리고 싶어 이렇게 포스팅해봐요
지금부터 레시피 시작합니다!!
 
 

재료

 

 
방울토마토(먹고싶은 만큼)  / 바게트 / 마늘 5개 / 바질 / 올리브유 / 크림치즈
**(바게트 6조각 기준)
 
방울토마토는 빵에 올려 먹기 때문에 양은 마음껏 하시면 돼요
저는 듬뿍 올려서 먹기 때문에 저 양도 조금 작긴 했어요.
올리브유는 한 바퀴 두를 정도의 양이면 충분합니다.
 
 

순서

 

 

마늘을 다져 줍니다.
양이 작아 보인다고 더 늘리는 건 비추천해요
생마늘을 먹는 거라 마늘양이 늘어나면 다른 재료의 맛이 많이 묻히더라고요
 
 

 

다진 마늘과 크림치즈 한 통을 다 넣어 섞어 줍니다.
섞은 후 맛보시고 마늘맛이 너무 많이 나면 크림치즈를 추가해 주세요
 
 

 
방울토마토도 다져서 볼에 준비해 주세요
저는 토마토의 약간 씹히는 맛이 좋아서 잘게 다지지는 않았어요
 
 

 
올리브유 한 바퀴 두르고 바질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바질의 향이 싫으시면 생략하셔도 돼요.
 
여기까지 재료 준비 끝!!
이제 발라 먹기만 하면 됩니다ㅋㅋㅋ
 

 
마늘이 섞인 크림치즈를 바게트 위에 바르고 토마토를 올려 먹습니다.
**크림치즈 올리기 전에 바게트를 살짝 구워서 드셔도 돼요
 
 

 
저는 오늘 커피와 함께 판콘토마테로 브런치를 즐겼어요
불이 전혀 필요가 없어서 5분 만에도 뚝딱!!
너무 간편하고 맛있고 색감이 예뻐서 플레이팅 하면
마치 특별한 날이 된 거 같은 분위기를 주는 음식인 거 같아요.
아침 브런치뿐만 아니라 집에 손님 초대용 음식으로도 너무 제격인 판 콘 토마테
 
꼭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