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린이 탈출기

밥솥으로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 간단한 아침, 다이어트에도 좋은 그릭요거트 만들기 /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법

by 땡구리92 2023. 8. 28.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구리입니다.

요즘 건강식에 맛 들여서 아침마다 요거트를 먹고 있어요

그런데 마트에는 제가 원하는 꾸덕한 요거트를 찾기가 힘들더라구요ㅠㅜ

그래서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ㅋㅋ

그리고 주의할 점이 취침 시간을 잘 고려해서 만들어야 해요

이유는 레시피 소개하면서 설명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레시피 시작합니당~

 

 

준비물

 

전기밥솥 / 우유 1L  / 불가리스 1개 / 채반 / 면보

 

*저는 이 양으로 3일 먹었어요

양을 더 늘리고 싶은 분들은 우유 1L 한 개당 불가리스 하나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릭요거트를 만들면 3일 내 드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 점 고려하셔서 양 조절해주세요!!

 

 

순서

 

 

우유 한 통과 불가리스 1개를 밥솥에 모두 부어주세요

 

 

 

나무 숟가락으로 잘 저어준 후 밥솥에 넣고 보온으로 1시간 유지합니다.

 

 

 

1시간 뒤 보온 취소를 하고

뚜껑 열지 말고 그대로 10시간 유지합니다.

*유지하는 시간 동안 밥솥을 쓰지 못하기 때문에 저는 취침시간에 맞춰서 만들었어요

9시에 만들기 시작해 다음날 8시에 밥솥을 오픈했답니다.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면 요런 순두부 재질의 요거트가 되어있어요

묽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대로 식혀서 드셔도 돼요

저는 꾸덕한 요거트를 만들거라 다음 과정 진행할게요

 

 

 

채반에 면보를 깔고 요거트를 부어주세요

 

 

 

다 붓고 나서 면보를 덮으면 밑으로 유청이 떨어지는 게 보이실 거예요

이 유청이 다 떨어지면 꾸덕한 요거트가 됩니다.

 

 

 

무게가 있어야 유청이 다 빠지기 때문에

위에 접시와 단호박을 올려놨어요 ㅋㅋㅋㅋ

이대로 냉장고에 넣고 하루정도 기다리시면 됩니다

*유청이 넘칠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셔서 한 번 비워주세요!!

 

 

 

질감이 보이시나요?

꾸덕한 요거트가 완성되었어요

저는 유청 확인하는 걸 깜빡해서 면보가 다 젖고 유청도 완전히 빠지진 않았어요

그리고 넘치려 해서 냉장고 청소할 뻔했습니다....^^;;

꼭!!! 여러분들은 위에 주의사항 지켜주세요ㅋㅋ

 

 

 

통에 보관하면 이 정도 양이 나와요

저는 조금씩 먹어서 3일 정도 먹었네요

 

 

 

아침마다 요거트에 씨리얼도 넣어 먹고 과일도 넣어먹고

너무 맛있었어요

플레인 요거트의 정석인 맛!!

살짝 달콤했던 거 같기도 하구요

아침에 간단하게 식사하시거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 완전 강추bb

 

 

요즘 그릭요거트 바크도 많이 만들어 먹던데

저도 만들어 보려구요!!

곧 그릭요거트 2탄으로 찾아올게요~

 

 

728x90
반응형